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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에이스병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입니다.

에이스병원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에이스병원(이하 ‘본원’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1.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 · 처리하는 부서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진료시 수집정보]

- 수집항목 : 성명, 환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진료정보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하여야 함

(별도 동의 불필요)


[홈페이지 예약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 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용기록, 접속IP, 쿠키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응모 등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방문자 분석 툴과 같은 수집 툴)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진료비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예약정보]

-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서비스 제공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진료정보]

- 의료법시행규칙 제 15조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정보]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해당하는 경우만)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해당하는 경우만)

본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기간
비트컴퓨터 진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테크하임 영상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the best pay 카드승인정보 업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신원의료재단 위탁 검사 업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아이메딕스 고객관리 문자서비스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KT텔레캅 CCTV 위탁업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유팜 약국전산프로그램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드러그인포 복약지도문 업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위즈닥터스 홈페이지 유지 보수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본원은 이용자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요구에 성실히 응대하고, 지체없이 처리 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법정대리인의 방문 이외에 전화, 우편, FAX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열람]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본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본원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삭제를 요구 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정정, 삭제를 합니다. 본원은 정정, 삭제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고객의 대리인 및 법정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 하는 경우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 신분증명서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3) 본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본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본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본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열람한 웹 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

1) Internet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부서명 : 총무팀 / 원무과
담당자 : 김우종 팀장 / 우지명 과장
연락처 : 031-568-9477 / 031-568-9472
정보보호실무
담당부서
부서명 : 원무팀
담당자 : 구정옥 대리
연락처 : 031-568-9772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①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②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③ 전 화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①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②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③ 전 화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11.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 · 처리하는 부서

원무과 담당자 : 구정욱 대리
연락처 : 031-568-9772
심사팀 담당자 : 양은진 팀장
연락처 : 031-568-9479
홍보팀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31-568-9477
콜센터 담당자 : 최아영
연락처 : 1577-7558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및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2월 23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정일자 : 2020년 12월 23일

- 시행일자 : 2020년 12월 28일

환자의 권리와 의무(제1조의2 제1항 관련)

1. 환자의 권리

가. 진료 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고, 성별 나이·종교·신분·경제적 사정등을 이유로 이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나. 알 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고, 성별 나이·종교·신분·경제적 사정등을 이유로 이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다.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건강상 비밀을 보호받으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지 않거나 범죄수사 등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발표하지 못한다.


라. 피해를 구제받을 권리

환자는 권리를 침해 받아 생명·신체적·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02-6210-0114, www.k-medi.or.kr)에 상담 및 구제 신청을 할 수 있다.

2. 환자의 의무

가. 의료인에 대한 신뢰·존중 의무

환자는 자신의 건강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 계획에 대해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한다.


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하고, 타인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한다.